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실내마스크 해제 소식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9일 방역 당국에 따르면 정부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설 연휴가 끝나고 난 30일 권고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그 자세한 소식을 아래에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30일부터 가능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30일일부로 폐지됩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는 작년에 해제되었는데요. 정부는 2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어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시점을 확정했습니다.
다만 예외가 있습니다. 그 예외는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가 아닌 곳들
정부의 관계자는 대중교통, 복지시설, 의료기관은 이번 의무 해제 조치에서 제외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학교와 어린이집유치원 통학버스는 전세버스에 해당하는 대중교통수단이기 때문에 마스크를 의무 착용해야할 것 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다만 대중교통의 경우 탑승 중에만 마스크 착용이 의무입니다. 하지만 번거로우니 마스크를 쓰고 계시는 편이 났겠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의료기관, 약국, 감역취약시설, 대중교통수단 등 마스크 착용 의무 장소이기 때문에 이 곳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는다면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받을 수도 있기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요약해보자면 대중교통, 의료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께서는 완전한 실내 마스크 해제가 있을 때까지는 마스크를 항상 소지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실내 마스크 해제 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생활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